퓨처센터×고려대학교 | AI 디자인씽킹으로 창업과 브랜딩을 혁신하다글쓴이 Future Center / 2025년 3월 25일 안녕하세요! 창의적 문제해결과 혁신을 돕는 퓨처센터입니다. 오늘은 『AI Driven 디자인씽킹 활용 브랜딩 개발과정』 입니다. 특히 과정의 첫 번째 시간이었던 ‘오리엔테이션 & 팀 빌딩’에 대해 생생하게 돌아보며 이야기를 나눠보려고 합니다. 인공지능과 디자인씽킹의 만남, 요즘 뜨거운 화두인데요. 이 두 가지를 융합한 AI 디자인씽킹이 어떻게 혁신을 만들어낼 수 있을지, 그리고 참여자들이 어떤 새로운 아이디어를 만들어 나갈지 저 역시 무척 기대하고 설레는 시간이었습니다. 📌 과정 이름 퓨처센터×고려대학교디지털 콘텐츠 크리에이터 | AI+ 디자인씽킹 활용 브랜딩 📍 과정 목표 AI 디자인씽킹 역량 향상인공지능과 디자인씽킹을 활용한 창의적 문제해결 역량을 배양합니다.실질적인 창업 및 브랜딩 전략 수립실제 브랜딩 사례 학습 및 창의적 브랜딩 전략을 구축합니다.협력적 프로젝트 기반의 성과 창출팀 중심의 협업을 통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 도출 및 실습을 수행합니다. 👤 대상 / 인원 생성형 AI으로 브랜딩을 해보고 싶은 누구나 (약 25명) 🗓️ 기간 2025년 3월 21일 ✍🏻 학습 포인트 Focus 1: 과정 소개 및 AI 디자인씽킹 이해과정 전반의 구성과 AI 디자인씽킹 개념에 대한 구체적인 안내실제 기업 사례 소개를 통해 AI와 디자인씽킹의 시너지 효과 이해참여자들이 앞으로 무엇을 배우고 실습할지 명확한 방향성 제시 Focus 2: 창업 트렌드 및 AI 기반 브랜딩 전략 탐구최근 창업 및 디지털 콘텐츠 산업에서 주목받는 사례와 트렌드 분석인공지능을 활용한 성공적인 브랜딩 사례 학습과 현실 적용 가능성 탐색참가자들이 브랜딩 및 창업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구상하고 제시하도록 독려 Focus 3: 팀 빌딩 및 디지털 콘텐츠 창업 기획 워크숍참가자 간 자연스러운 소통과 협력을 촉진하는 다양한 아이스브레이킹 활동팀별 디지털 콘텐츠 창업 아이템 구상과 발표를 통해 창의적인 문제해결 역량 경험협력적인 팀워크 형성을 위한 팀별 역할 분담과 소통 방식 체득 📷 과정 사진 se 44bd4492 0ed7 4124 ac54 baba77be9563 min se 3e8b8479 9c1d 4bb1 a503 4d70328c82df min se 7968c753 5e89 40b9 8774 bcb69612562d min se 7089352d fb66 40a7 aa38 12757ee195f1 min se ae7e7ef2 5376 4abe 967c 3b926c202583 min se c5c61fb6 4790 4be4 bc3a 9e43c226f5b9 min se de64d7fc c8bb 46f6 83a4 247b58773812 min se c99ccb5c b7b5 409a 9b3a e7554ebf5526 m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