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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퓨처센터×고려대학교] 브랜딩 기획 & AI 기반 챗봇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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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창의적 문제해결혁신을 돕는 퓨처센터입니다.

 

오늘은 고려대학교 산합협력단과 함께 한

SW 2.0 디지털 콘텐츠 크리에이터 양성과정을 소개하겠습니다!

📌 과정 이름

[퓨처센터×고려대학교 세종산학협력단]
SW 2.0 디지털 콘텐츠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2주차

📍 과정 목표

  1. AI 도구를 활용한 개인별 브랜딩 전략 수립 능력 배양

  2. 콘텐츠 기획 및 샘플링 과정 속 실질적인 피드백을 주고받는 역량 강화

  3. 브랜드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제작하여 마케팅에 활용하는 방법 습득

 

👤 대상 / 인원

  • 세종 지역에서 취·창업을 준비 중인 대학생 및 청년 혹은 일반 시민

  • AI를 활용한 디지털 콘텐츠 제작을 희망하는 신규 창업기업 또는 중소기업 재직자
    (약 30명)

🗓️ 기간

  • 2024년 9월 13일

    • 2주차 과정: 브랜딩 기획 (실습 및 상호 피드백)

✍🏻 학습 포인트

Focus 1: 개인별 브랜딩 전략 수립

  • 자신의 브랜드를 정의하고 구체적인 브랜딩 전략을 수립하는 방법 습득
  • 실습을 통해 브랜드 스토리와 차별화된 콘텐츠 기획 방법을 학습하며 실무 적용 준비

 

Focus 2: 브랜딩 기획과 실습

  • 브랜딩 가치에 대한 정의와 그 중요성을 학습한 후, 각자의 브랜딩 기획을 구체적으로 세우는 과정
  • 실습을 통해 참가자들은 브랜드의 핵심 가치를 기반으로 한 기획안을 작성함으로로 실무에서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 및 고찰

 

Focus 3: GPT를 통한 브랜딩 기획과 나만의 GPTs 만들기

  • ChatGPT와 같은 생성형 AI 도구를 활용하여 브랜딩 기획을 지원하는 방법 학습
  • GPTs 도구를 통해 참가자들은 자신만의 AI 챗봇을 만드는 실습을 진행하여여 브랜딩 전략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 모색
 

📷 과정 사진

Padlet - 실시간 과제물 공유

현장 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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