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처센터×고려대학교] AI를 사용해 숏폼 마케팅에 활용하기글쓴이 Future Center / 2024년 10월 8일 안녕하세요! 창의적 문제해결과 혁신을 돕는 퓨처센터입니다. 오늘은 고려대학교 산합협력단과 함께 한 SW 2.0 디지털 콘텐츠 크리에이터 양성과정을 소개하겠습니다! 📌 과정 이름 [퓨처센터×고려대학교 세종산학협력단]SW 2.0 디지털 콘텐츠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4주차 📍 과정 목표 숏폼 콘텐츠 제작 능력 배양SNS 마케팅 전략 강화데이터 기반 마케팅 전략 학습 👤 대상 / 인원 세종 지역에서 취·창업을 준비 중인 대학생 및 청년 혹은 일반 시민 AI를 활용한 디지털 콘텐츠 제작을 희망하는 신규 창업기업 또는 중소기업 재직자(약 30명) 🗓️ 기간 2024년 10월 4일 | 4주차 과정: 숏폼 콘텐츠 제작 (영상 제작) ✍🏻 학습 포인트 Focus 1: AI 도구를 활용한 숏폼 콘텐츠 제작AI 도구(예: ChatGPT, DALL·E)를 활용해 짧고 임팩트 있는 숏폼 콘텐츠를 제작하는 방법 학습 짧은 시간 안에 효과적인 메시지를 전달하는 기술을 실습하며, 실무에서 활용할 수 있는 역량 개발 Focus 2: SNS 플랫폼별 마케팅 전략인스타그램, 유튜브, 블로그 등 다양한 SNS 플랫폼에서 콘텐츠를 기획각 플랫폼의 특성에 맞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방법 학습SEO와 키워드 분석을 통해 온라인 상에서의 영향력을 극대화하는 방법 실습네이버 검색 엔진, C-rank & D.I.A 개념 숙지 및 타겟 키워드 탐색 및 정리 방법 습득 Focus 3: 데이터 기반 마케팅 기법네이버 트렌드, 구글 트렌드 등의 데이터를 활용하여 타겟 고객 분석 데이터를 기반으로 콘텐츠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 방법 학습데이터를 통해 정교하게 설계된 캠페인을 실행하는 기술 습득 📷 과정 사진 41fc1069 5744 4011 951e 4ad87d0e8c93 1 102 a 6399d6ca 7a7c 4994 974e 3d9fa4e47429 1 201 a 9687c7fe 5239 4846 a3d4 ec2a3c1d8d8f 1 201 a e838e513 f25f 4288 b432 769e69dd2982 1 102 a 6946c1ec e882 4b89 9c1b e1c2f0a9cdfc 1 201 a 8ed1df00 aaca 40ed a35a 4d45d44aa55b 1 201 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