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퓨처센터×고려대학교 | AI 디자인씽킹으로 창업과 브랜딩을 혁신하다

007 min

안녕하세요!

창의적 문제해결혁신을 돕는 퓨처센터입니다.

 

오늘은AI Driven 디자인씽킹 활용 브랜딩 개발과정』 입니다.

특히 과정의 첫 번째 시간이었던 ‘오리엔테이션 & 팀 빌딩’에 대해 생생하게 돌아보며 이야기를 나눠보려고 합니다.

 

인공지능과 디자인씽킹의 만남, 요즘 뜨거운 화두인데요.

이 두 가지를 융합한 AI 디자인씽킹이 어떻게 혁신을 만들어낼 수 있을지,

그리고 참여자들이 어떤 새로운 아이디어를 만들어 나갈지 저 역시 무척 기대하고 설레는 시간이었습니다.

📌 과정 이름

퓨처센터×고려대학교
디지털 콘텐츠 크리에이터 | AI+ 디자인씽킹 활용 브랜딩

📍 과정 목표

  • AI 디자인씽킹 역량 향상

    • 인공지능과 디자인씽킹을 활용한 창의적 문제해결 역량을 배양합니다.

  • 실질적인 창업 및 브랜딩 전략 수립

    • 실제 브랜딩 사례 학습 및 창의적 브랜딩 전략을 구축합니다.

  • 협력적 프로젝트 기반의 성과 창출

    • 팀 중심의 협업을 통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 도출 및 실습을 수행합니다.

👤 대상 / 인원

  • 생성형 AI으로 브랜딩을 해보고 싶은 누구나 (약 25명)

🗓️ 기간

  • 2025년 3월 21일

✍🏻 학습 포인트

Focus 1: 과정 소개 및 AI 디자인씽킹 이해

  • 과정 전반의 구성과 AI 디자인씽킹 개념에 대한 구체적인 안내

  • 실제 기업 사례 소개를 통해 AI와 디자인씽킹의 시너지 효과 이해

  • 참여자들이 앞으로 무엇을 배우고 실습할지 명확한 방향성 제시

Focus 2: 창업 트렌드 및 AI 기반 브랜딩 전략 탐구

  • 최근 창업 및 디지털 콘텐츠 산업에서 주목받는 사례와 트렌드 분석

  • 인공지능을 활용한 성공적인 브랜딩 사례 학습과 현실 적용 가능성 탐색

  • 참가자들이 브랜딩 및 창업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구상하고 제시하도록 독려

Focus 3: 팀 빌딩 및 디지털 콘텐츠 창업 기획 워크숍

  • 참가자 간 자연스러운 소통과 협력을 촉진하는 다양한 아이스브레이킹 활동

  • 팀별 디지털 콘텐츠 창업 아이템 구상과 발표를 통해 창의적인 문제해결 역량 경험

  • 협력적인 팀워크 형성을 위한 팀별 역할 분담과 소통 방식 체득

📷 과정 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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